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

얀센백신,접종자 8명+α 이상 가족모임 가능

by ×※§♧※§▣ ∴#〓◎♧Ⅲ 2021. 6. 1.
반응형

목차

    전세계 팬데믹 코로나로 인해 많은 확진자와 사망자가 나오는 가운데 1년여만에 백신이 보급되기 시작하며 우리나라에도 ,백신접종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백신수급량이 부족하여 백신을 접종하기 힘든상황 인데요 코로나는 원래 존재하던 바이러스가 아니였다 보니 그에 맞는 백신을 생산하였다 하더라도 100% 완벽하지 않아 부작용이 따르는것은 어쩔 수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그런 백신마저 없다보니 남는 백신을 접종하기 위하여 연일 어플로는 백신예약이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얀센백신_접종
    COVID-19 얀센백신 접종


    ▶얀센 백신이란?

    얀센백신 은 존슨앤존슨 사에서 개발되어진 백신으로 존슨앤존슨은 의약품 생산회사로써 , 얀센백신을 개발한 존슨 앤드 존슨 제약의 계열사로 2011년 존슨 앤드 존슨으로 합병되어진 크루셀의 새로운 회사명으로 우리나라의 한국얀센이 존재하기도 하는 세계적인 의약 및 제약생상품을 생산하는 회사에서 개발한 백신인 얀센백신 입니다.

     

     

    송도 바이오단지에 최고의 시설을 가지고 백신 제조 및 연구 시설을 운영하며, B형 간염을 비롯한 다양한 의약품을 연구 개발 및 생산하고 있는 기업이며 , 팬데믹 코로나로 인해 개발되어진 얀센 백신으로 다른 백신들과 달리 얀센백신의 경우 일회 접종만 해도 되는 백신으로 , 알려져있습니다. 물론 부작용또한 존재하며, 아스트라제네카 같은 백신처럼 희귀혈전증 같은 부작용이 보고되어진 것으로 알려져있으며 30세 이상에 접종을 권고 하는 백신 이라고 합니다.

     

     

    ▶얀센 백신 접종 대상

    얀센백신 접종 대상자는 30세이상의 예비군 및 민방위 1991.12.31이전 출생자 와 군 관련종사자들과 군인가족들이 해당되어지며, 전문가 자문회의와 예방접종 전문위원회를 거쳐 대상자를 선발되어졌다고 하는데요 보다 자세하게 해당되어지는 대상자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역 예비군

     

    -현역 민방위 대원

     

    -국방부, 방사청, 병무청 공무원 및 고정 출입 민간인력

     

    -국방부 산하 기관 직원

     

    -현역 군 간부 가족

     

    -군부대 고정 출입 민간 인력

    얀센백신_접종
    COVID-19 얀센백신 인증

    ▶얀센 백신 예약 방법

    얀센백신은 6월 1일부터 사전 예약이 진행되어지며 예약방법은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 예약 시스템 사이트에 접속하여 예약이 가능하며 ,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를 입력하여 본인인증 후 예약접종이 가능 한데요, 그외로 인증서 같은 인증절차로도 진행 가능하다고 합니다. 발표에 따르면 6월 2일 미국을 출발 후 5일쯤 국내에 도착예정으로 미리 예약을 받은것으로 도착한다고 바로 접종이 가능한 것이 아닌 접종 시작의 경우 몇일 후 적어도 일주일쯔음 부터 가능할것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얀센백신_접종
    COVID-19 백신접종 시 달라지는 일상

    ▶5명부터 사적 모임 금지 제외

    백신을 불안해 하시는분들도 계시거나, 반대로 하루 빨리 백신을 접종하고 마스크를 벗고 싶어하는분들도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정부에서는 백신접종자에 한해 5명 이상의 사적 모임 금지를 제외한다고 야기하였습니다. 백신 접종을 한 후 할 수 있는 활동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계가족 '8인까지' 외 거주공간이 동일한 가족 및 친인척이 모이는 경우

     

    -상경례 '8인까지'

     

    -영유아'6세 미만 아동'을 동반하는 경우 8인까지 허용 , 단 영유아를 제외한 인원의 경우 4인까지 허용

     

    -아동 및 노인 장애인 등 돌봄에 필요한 경우

     

    -임종 가능성이 있어 가족이 모여야 할 경우

     

    -시설 관리자가 있는 스포츠및 영업시설에 스포츠 경기를 위해 모이는 경우

     

    -돌잔치 등 모임

     

     

    ex)직계가족 8인+예방접종자(2인) => 허용

    ※직계가족 모임의 경우 예방접종자 (1차 접종 후 14일이 경과한 자 및 에방접종완료자 의 경우)는 8인의 인원에서 제외

     

    ▶얀센백신의 부작용

    물론 백신이 갓 개발되어졌다보니 부작용또한 동반할 수 있으며, 얀센 백신의 경우 희귀혈전증 이라는 부작용이 보고되었습니다. 이런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 30세 이상을 대상으로 접종이 진행되어지는것이며 , 이외 발표되었던 부작용으로는 주사를 맞았던 팔이 부어오르거나 통증 과 붉게되는 증상이 있었으며 몸살처럼 몸의 전체적인 피로감 ,두통,근육통,오한,발열,메스꺼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 이는 얀센 백신의 부작용이 아닌 코로나 백신의 따른 부작용으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발표되었는데요. 몸안에서도 백신이 들어오다보니 면역체계가 면역을 위해 작용했다고 생각하면 될 것같은 증상이지만 이러한 증상들로 하여금 백신접종전 백신을 두려워 하거나 거부감이 드는것도 사실 입니다.

     

     

    그외 심한경우 백신접종 후 졸도 및 갑빠른 호흡과 저혈압 , 무감각 과 불안등의 증상이 보고 되었지만 ,이러 한 증상들은 얀센백신뿐만 아닌 여타 다른 백신들에게도 비슷한 증세가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며 , 약 10만회 중 8건의 졸도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미국의 백신 투여량을 비교하여 계산되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물론 증세가 안나타는것이 가장 바람직하고 좋은 증상이지만 , 부작용이 나타날 경우에 어떠한 증상이 있다는것을 알아두는것도 매우 중요하며 , 백신 투여 후 부작용이 나타났을때 당황하지 않고 부작용으로 어떤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는것을 알아두시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한시생계지원금 신청방법 과 지원금액

    한시적 생계지원사업은 팬데믹 코로나  시대에 복지 및 피해지원을 받지 못한분들에게 지원되어지는 한시생계지원금혜택 과 신청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득이 감소되어 힘

    notiss.co.kr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