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

셀러리 효능&효과 7가지 알아보기

by 사용자 라임엔오렌지 2020. 10. 22.
반응형



셀러리는 가장 널리 알려지고 인기 있는 줄기채소 중 하나로, 식물이며, 남유럽, 북아프리카, 서아시아가 원산지이다. 서양요리의 중요한 재료로 요리의 풍미를 높여주는 데 사용되며 가벼운 샐러드와 채식주의 요리에도 인기가 있습니다. 원래 야생 셀러리는 강한 쓴맛 때문에 질병에 대한 천연 해독제로 쓰였지만, 17세기 이후 이탈리아인들은 품종을 개량하여 식용으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한국에서는 한국전쟁 이후 본격적인 경작이 이루어졌습니다.



온실에서 재배할 수 있어 1년 내내 시중에서 볼 수 있는 채소이기도 하다. 식물 전체가 향기를 가지고 있어서 과일뿐만 아니라 가벼운 잎과 줄기도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셀러리 뿌리에 가까운 부위를 영어로 셀러리 하트라고 하는데, 이는 전체 식물의 가장 부드러운 부분이며 셀러리는 바삭바삭한 식감과 담백한 맛이 일품이며, 날것으로 먹을 때는 약간 쓴맛을 포함하고 있지만, 익히면 특유의 쓴맛을 줄이고 맛 자체를 온화하게 만들어 줍니다. 열매가 마르면


◈ 셀러리 효능 




1.디톡스 효과입니다.


셀러리에는 이뇨작용을 돕는 칼륨과 장에 저장된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는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이렇게 하면 장내 환경이 좋아지고 변비, 부종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2. 혈관 건강 효과입니다.


셀러리는 칼륨이 풍부해서 혈관의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하고 혈액 순환을 돕습니다.


또한 '파라진'이라는 성분이 혈관의 혈전을 억제하여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 셀러리에는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항산화제와 항염증 효과를 내는 다당류가 함유되어 있어 체내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스트레스 해소 효과입니다.


셀러리는 독특한 향이 나는 야채로, 정신적으로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셀러리 향의 성분은 '아피울'과 '케네린'으로 마음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 불안, 긴장감, 짜증 등의 감정 개선, 불면증과 두통에도 도움을 줍니다.


식욕을 증진시키고 입안을 상쾌하게 하는 효과도 있어 신경성 위염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4. 다이어트 효과입니다.


셀러리의 가장 좋은 효과 중 하나는 다이어트입니다.


셀러리는 100g당 12kcal의 칼로리 함량이 매우 낮고 소화에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야채이다.


또 앞서 언급했듯이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을 맑게 해주며, 다이어트에도 매우 좋아 포만감을 줍니다.










5. 피부 미용 효과입니다.


셀러리는 95%의 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셀러리 잎에는 체온을 식히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chenol'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6. 안티에이징 효과입니다.


셀러리는 '베타카로틴', '비타민C', '비타민E'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산화를 억제해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7. 뼈 건강입니다. 


셀러리에는 꾸준히 섭취하면 뼈 건강을 돕는 '비타민 K'가 들어 있습니다.


특히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가 있어 여성분들도 많이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칼륨은 건강한 뼈이고, 셀러리는 칼륨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것을 도와서 칼륨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