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

침묵의 장기 간 베스트 음식 TOP 10가지

by 사용자 라임엔오렌지 2017. 10. 9.
반응형

간 은 우리몸에 침묵의 장기라 불릴만큼 조용하며 많은 일 을 하는 장기로써 해독작용,단백질 합성,호르몬 생산 담즙 생산 적혈구 분해 등 많은 역할 을 담당하면서 도 속내를 드러내지 않는 장기로 평소 이상을 느끼지 못하다. 



침묵의 장기 간_1


병원에서 검사 도중 문제 를 알아차리는 경우 가 많습니다.그렇게 간에 문제가 있는것을 알아차려 도 쉽게 고칠수 없다는 것을 아는 일이 빈번하며,우리나라 의 경우 사망하는 원인이 1위 가 암이지만 2위 의 경우 간암 일 정도로 심각합니다. 간암의 90%가 간경화가 대부분입니다.



침묵의 장기 간_2


자몽

우리가 먹는 과일중 쉽게 접하지 않으며,잘 먹지 않는 과일이기도 하고 신게 간에 좋을수가 있나 하고 생각하실수 있지만, 면역력 비타민 이라 부르는 비타민C 가 풍부한 항산화 성분인 글루타치온이라는 중금속 해독작용 을 도와주며,나린게닌이 지방 을 분해하여 지방간 위험을 낮추고 자몽 100g에 비타민C 하루 권장 섭취량이 무려 46% 포함 되어 있습니다.



침묵의 장기 간_3


아보카도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글루타치온은 해독 작용으로 간건강을 도와주고, 불포화 지방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건강을 도와주고 지방을 분해하는 작용 역시 간의 부담을 줄여 간 건강을 도와줍니다.



침묵의 장기 간_4


비트

비트는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채소인데요,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많은 이들이 찾은 인기 채소가 되었습니다. 여기에 플라보노이드,베타카로틴,베타레인 등 강력한 상산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의 효능중 하나는 해독작용 으로 몸의 독성을 제거해 간 건강을 도와주며,각종 성인병은 물론 체중 감량에도 좋고,피부 건강에도 좋은 채소 입니다.



침묵의 장기 간_5


마늘

단군신화 에도 나올 정도인 마늘 은 우리와 함께한 역사도 상당할정도로 깁니다, 건강상 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이제는 양념이 아닌 건강식품으로 주목 받을 정도로 마늘의 효능은 노폐물과 중금속 배출 을 돕는 해독작용으로 알코올 로 인한 손상된 간에 효과가 있습니다. 

날마다 몇개씩 구워 먹는 것으로 이 효능 을 확인할 수 있는 것 입니다.



침묵의 장기 간_6


양배추

인류와 함께한 역사도 상당히 깁니다. 고대 이집트에서도 약재로 썼을정도이며, 로마 시대에는 만병통치약 처럼 사용 하였습니다. 인돌,카르비놀 성분이 간 독성을 제거하여 해독 기능을 높여줍니다.



침묵의 장기 간_7


엉겅퀴

엉겅퀴는 흔히 우리가 먹는 우루사와 비슷한 효과가 있습니다. 밀크시슬 이라고도 불리며,이 식물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실리마린이 들어 있는데,이 성분이 간을 독성으로부터 보호하고 ,간 건강 을 도와줍니다. 알코올 등 다양한 독성 물질로부터 간을 보호하고, 소염 작용으로 간 건강을 도와줍니다.



침묵의 장기 간_8


녹차

녹차에는 플라보노이드와 카테킨 과 같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카테킨이 간의 지질 대사에 관여하여 지방 축적을 막아 간을 건강하게 할 수 있음을 보여 줍니다. 알코올과 같은 독성 물질로부터 간을 보호하는 작용 을 하며 하루 2~3잔의 녹차를 마실경우 간겅알을 향상시킬수 있습니다.



침묵의 장기 간_9


오미자

오미자의 경우 열매껍질과 과육의 경우 단맛이 나고 씨의경우 맵고,쓴맛이 나며 과육과 씨를 함께 먹을경우 짠맛, 이렇게 다섯 가지 맛을 모두 느낄 수있어서 오미자라 합니다. 여기에 간 건강을 돕는 성분이 풍부하며, '리그난'이라는 폴리페놀 성분이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늘 독성과 싸우는 간을 돕는역활 을 합니다.



침묵의 장기 간_10


구기자

구기자의 경우 위에 나열된 음식들과는 달리 간에 쌓여있는 독성을 제거하여 간의건강을 돕는 역활 을합니다. 구기자 또한 오미자나 녹차 처럼 차로 드셔도 좋습니다. 차로 마실경우 말려서 두웠다가 끓여서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침묵의 장기 간_11


물은 사실 우리몸에 있어 가장 중요한것이자 없어서는 안될존재이며, 우리 몸의70%를 담당 하고 있을정도로 당연합니다. 항상 아침프로나 건강프로에서 물은 빠지지 않을정도로  우리몸에 없어서는 안될존재 입니다. 물의 경우 우리 몸에서 노폐물 을 배출시켜주며  노폐물이 배출될 경우 독소를 배출시켜 해독작용 을 합니다. (물의 경우 아침에 일어나서 미지근한 물 또는 약간 따듯한 물을 마셔주시는게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0